• [마야/MAYA] 기능정리
  • 2020. 10. 14. 13:0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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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. Quick Select Set

     

    (1) 상황

     - 만약 자주 선택하는 face들이 있는데 그 작업을 일일이 반복하기 귀찮다면?

     

    (2) 방법

     1) 원하는 face/edge/vertex 선택

     2) Creat > Sets > Qucik Select Set

     3) 이름 설정하고 outliner 보면 set 생성 완료!

     


    2. Insert Edge Loop

     

    (1) 상황

     - 오브젝트의 모양을 파괴하지 않고 선을 추가하고 싶다면?

     

    (2) 방법

     1) Insert Edge Loop 옵션

     2) Relative distance from edge / Equal distance from edge 중 적절한 것 선택

     3) Insert with edge flow 선택

     


    3. Polygon Edges to Curve

     

    (1) 상황

     - 오브젝트의 edge를 따라서 모양을 만들고 싶다면?

     

    (2) 방법

     1) 원하는 edge 선택

     2) Modify > Convert > Polygon Edges to Curve 선택

     3) 새로운 curve가 생성!

     4) curve warp 기능으로 curve에 미리 만들어놓은 오브젝트를 넣기

     


    4. meterial에서 color에 적용된 파일 지우는 법

     

    (1) 상황

     - metarial에 사진을 넣었는데 지우고 싶다면?

     

    (2) 방법

     1) 해당 오브젝트 클릭 후, 재질 보기

     2) color 우클릭 > break connection

     

     


    5. snap together

     

    (1) 상황

    - a오브젝트를 b에 붙이고 싶다면?

     

    (2) 방법1

      1) modify > snap together tool

      2) a오브젝트에서 붙이고 싶은 부분 클릭

      3) b오브젝트에서 a오브젝트를 붙일 부분 클릭

    - 옵션을 보면 각도를 움직이지 않게 하는 등의 여러 기능 존재

     

    (2-1) 방법2

      1) v 스냅으로 잘 조절해서 붙이기

     
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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