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[마야/MAYA] Light linking
  • 2020. 6. 15. 19:43
  • WARNING ! 책 및 인터넷을 통해 공부한 내용으로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! *


    Light Linking

     

    : 특정 오브젝트를 정해서 light 효과를 연결(linking)하거나 차단

     

    1. 방법

     

    방법1 (Rendering모드)

     ① rendering 모드 > Lighting/Shading > Light Linking > Light-Centric / Object-Centric

     

    방법2 (모드 상관X)

     ① Windows > Relationship Editors > Light Linking > Light-Centric / Object-Centric

     ② Light-Centric과 Object-Centric에서 택1

     (Object-Centric은 아직 안해봐서 모르겠다)

     ③ Light-Centric을 클릭할 경우, 좌측에 light들이 나열되어있고 우측에 object들이 나열 되어있는데

     ④ 원하는 light를 눌러 object 클릭해서 연결/해제 하면 끝!

     

     

     2. 응용

     - 오브젝트의 재질이 반사가 심해서 조명이 너무 적나라하게(모양까지) 반사될 경우

     - 나의 경우 눈알에 조명이 반사가 심해서 해당 조명만 해제한 후, 눈알에만 적용할 light를 멀리 하나 더 생성했다.

     

     

    '3D Graphic > 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마야/MAYA] 선 정리  (0) 2020.07.07
    [마야/MAYA] 문제/오류와 해결방법  (0) 2020.06.23
    [마야/MAYA] 넙스모델링  (0) 2020.05.18
    [MAYA/마야] 단축키  (0) 2020.05.18
    [마야/MAYA] Setting  (0) 2020.05.15
   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