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경로세팅

 

- Xgen은 경로세팅에 민감한 프로그램

- 파일 이동 시, 경로를 통일해주어야 함(드라이브 명까지)

- Set project

작업 전, set project를 반드시 해주어야 함

 

 

2. UV

 

- 작업 전, uv 다 피기

 

 

3. 부위별 Geometry의 구분

 

- 털을 심을 부위들을 따로 뜯어서 geo로 구분해놓기

주의) 헤어가 심어질 부분보다 geometry가 더 범위가 커야 함

 

 

4. 모델링 수정

 

권장) 토폴로지, 모델링 볼륨, 스케일 수정 X

방법) 모델링 볼륨 수정은 블렌드쉐입을 걸어놓고 수정

 

- 스케일은 실제 사이즈에 맞추는 것이 좋음

- 시뮬레이션을 돌렸을 때, 사이즈에 따라 렌더 결과가 다르기 때문

- 정확한 사이즈를 모를 때는 평균값으로 사이즈 픽스

 

 

5. 네이밍

 

- 작업 전, 네이밍 픽스

- 헤어가 들어간 이후, 네이밍을 바꾸면 복잡해짐

 

6. 히스토리

 

- 작업 전, history 다 지우기

- 중간에 지우면 xgen 정보가 날아가는 경우도 있음

 

 

추천)

- 새로운 scene에서 Xgen작업하기

- 렌더, 리깅 이런 것들 다 지운 새로운 scene

 

 

참고

youtu.be/w_nfka0ZhIw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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